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두두등장, 머쉬베놈에 관한 15가지 사실

by 원룸에 놀러와 주인장 2022. 11. 13.
반응형

TMI충님의 머쉬베놈에 관한 15가지 TMI

머쉬베놈

1. 이태민

머쉬님의 본명은 샤이니의 태민님과 똑같은 이태민입니다. 그러나 머쉬베놈님은 94년생으로 27살이고 태민님은 93년생 28살로 태민님이 한 살 더 많습니다. 참고로 제이홉 / 카이 / 머시베놈 3명 다 94년생 동갑입니다.

2. 군대
의경 출신으로 경찰학교 시절 탑과 랩베틀을 붙었다가 승리 후 전역하고 쇼미 나갈 건데 응원 많이 해줘라는 소감을 남겼다는 썰이 온라인에 퍼지게 됐고 한 팬이 이 내용을 머시베놈에게 메시지로 직접 물어보자 머쉬님의 답장은 없었지만 그 질문에 좋아요를 눌렀기에 팬들 사이에서는 기정사실화가 되었습니다.

 

3. 충청도플로우 
유년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와 살며 트로트를 많이 봐서 실제 목소리나 말투가 구수하며 능글 맞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파스타보다는 국밥이 더 땡기며 점점 애늙은이로 변하는 것 같아서 걱정된다고 합니다.

4. 팬
평소 팬 서비스가 좋은 편이며 연령층이 다양합니다. 라이브 방송에서 팬들과 1대1 영상 통화를 하며 이름이 김태연인 팬에게 태연의 'I'를 불러달라고 하거나 60대 열혈팬과 버섯 전골을 먹고 노래방에 같이 가기도 했습니다. 

 

5. 버섯
과거 메이플을 자주 했었고 랩 네임에 머쉬가 들어가서 유튜브 프사가 멋을 입고 있는 블루 머쉬맘입니다. 이를 패러디한 멋이 또 밴 놈 / 멋이 간 놈 / 멋이 딱 밴 놈 등이 있고 이들을 모아둔 버섯 친구들 이상형 월드컵도 있습니다. 여담으로 메이플은 3차 찍다가 계속 죽어서 접었다고 합니다.

6. VVS
VVS는 다이아몬드 투명도 등급을 나타내는 뜻으로 겉으로는 아름답지만 확대해서 내부를 들여다보면 매우 미세한 흠이 포함되어 있는 다이아몬드 등급입니다. 내면의 상처를 가지고 빛나는 다이아몬드 같은 래퍼를 주제로 만든 이 노래와 딱 맞는 대목입니다.

 

7. 결국 이겨냈노라

VVS 끝부분 머쉬님의 '왔노라 봤노라 결국 이겨냈노라'는 로마 시대 독재자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왔노라 봤노라 이겼노라'라는 명언에서 고난을 넘어섰다는 의미의 이겨냈노라로 변경했습니다. 그렇기에 마지막 대사의 약자를 따면 Veni(왔노라) Vidi(봤노라) Superavi(이겨냈노라) 바로 이 곡의 제목 VVS가 됩니다.

 

8. 두두둥장
머쉬베놈 님을 한순간에 떡상시킨 롤토체스의 광고 '두둥등장' 정작 머쉬베놈님은 롤토를 한 번도 해본 적 없었지만 관계자가 열혈 팬이었기에 먼저 광고 제의가 왔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롤토만하는 친구가 썼던 단어들을 모아 유저들에게 친숙함을 느끼게 해 음원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9. 롤
롤토체스는 안 했지만 롤은 과거 골드까지 찍었고 캐리하는 걸 좋아해서 주로 원딜을 갔었다고 하며 이즈리얼 / 루시안을 주케로서 K/DA는 4.5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활동 때문에 거의 못 한다고 합니다. 

 

10. 선글라스
선글라스가 본 체이니 만큼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쇼미8에서 궁예 플로우라는 별명을 붙여준 이 선글라스는 자석 덕분에 가운데 탈부착이 가능한 슬래스틱 선글라스며 레전드 짤로 불리는 이 선글라스는 플립 업 선글라스입니다. 또한 1차에서 쓴 루이비통 선글라스는 117만 원입니다.

11. 비트박스
중학교 1학년 때 비트박스를 시작했고 대회에도 종종 나갔으나 1등을 해도 스포트라이트가 랩하는 친구들에게 맞춰져 그 모습이 부럽고 멋있어서 랩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12. 가면

뮤비에서 가면을 쓴 사람들은 같이 음악하는 친구들이며 가면을 쓰니 눈치 안 보고 있는 그대로를 즐기는 친구들의 모습이 예쁘고 재밌어서 그렇게 제작했다고 하며 '알려좀주쇼'에 가면을 쓴 여자는 모델 오채원입니다.

13. 쇼미2
마이스터고 출신이어서 고3 때 취업을 나갔지만 퇴근 후 창문 밖에 떠 있는 달을 보며 스스로에게 '야 이태민 너 여기서 뭐 하고 있는 거냐' 라고 자책하며 2주 만에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 그 후 쇼미2에 트릭이라는 예명으로 출전했다고 합니다. 

 

14. MBTI
머시베놈님의 mbti는 entp로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인데 풍부한 독창성과 창의력으로 솔선하여 새로운 일을 시도하며 기존의 체제를 뒤집어버리는 혁명가의 기질이 타고났습니다. 활약하기 좋은 직업으로는 언론인 / 정치인 / 연예인이 있으며 연예인 중 대표적으로는 제시 / 박경 / 김민아가 entp입니다. 

 

15. 공무원
공무원 언제쯤 또 떨어져 공무원 등 머쉬님 노래에 공무원 얘기가 자주 등장하는데 머쉬님이 음악하는 모습을 아니꼽게 보고 훈수를 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친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서로 각자의 길이 있는 건데 응원해 주지는 못할 망정 자기도 떨어지면서 저에게 그러니 한편으로는 안타까워요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